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현대의 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ICT기술 환경에서 현재 트렌드를 파악하고, 동시에 미래에 대비하는 것은 모두에게 필요한 일입니다.
이는 꼭 ICT 관련 기업에만 해당되지 일은 아닙니다. (현 시장은 ICT 도움 없이는 기업활동이 불가하니까요 😊😊)
이에 한전KDN은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자,
지난 10월 12일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이 업계 최대 오픈소스 기술 연례 행사인 ‘레드햇 서밋 커넥트 서울 2023(Red Hat Summit: Connect 2023)’에서 "오픈소스 기반의 에너지산업 공공 클라우드 구축사례"라는 주제로 세션발표 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한전KDN K-ECP 담당 CSA(Cloud Solution Architecture)는 세션 발표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와 구축전략 및 사례에 대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니다.
또한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KDN의 고민과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KDN의 전략, 그리고 에너지산업 ICT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구축한 K-ECP(KDN Energy Cloud Platform)에 대한 소개도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Redhat Summit: Connect 2023 서울'은 클라우드 산업 종사자, 학생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하여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오픈소스 혁신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한전KDN은 공공분야의 클라우드 활성화와 기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대내외 세미나 등을 통한 습득한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해갈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