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가서비스대상 에너지클라우드 부문 2년 연속 수상
한전KDN이 27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2024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였습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이 한국산업표준분류에 따라 부문별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에게 널리 사랑받은 우수 서비스를 매년 선정해 포상하는 시상식입니다.
한전KDN은 클라우드컴퓨팅 기술을 결합한 K-ECP(KDN-Energy Cloud Platform)로 에너지산업 서비스 경쟁력 제고와 협력적·사회적 기여 활동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최종 수상하였습니다.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은 발·송전을 비롯한 배전, 판매 등 전력ICT분야와 재생에너지 관련 30여년의 사업수행으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디지털 중심의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분야에 특화된 원스톱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K-ECP는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은 NHN클라우드·네이버클라우드·KT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고, 국가정보원 기준의 국가보안관제 체계(3선 보안 관제)를 적용하는 등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전KDN 관계자는 "고객사에게는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적극적 실천으로 에너지 클라우드를 선도하는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습니다.